본문 바로가기

보라카이 (BORACAY)

필리핀 보라카이 액티비티 고카트 | BORACAY YAPAK DCP KATING

필리핀 보라카이 야팍에 위치한 고카트장이에요

위치보기
BORACAY YAPAK DCP KATING

관련 영상보기
BORACAY YAPAK DCP KATING

Barangay Yapak, Boracay Island, Malay, 5608 Aklan, Philippines

보라카이에는 고카트장이 두 곳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제가 다녀온 곳은 알타 비스타 드 보라카이 (Alta Vista de Boracay) 라는 호텔 아래쪽 메인도로 옆에 자리하고 있는 야팍 고카트장이에요~

나머지 한곳은 메인도로인 보라카이 탐비잔 제티 포트 로드를 따라 계속 가다가 페어웨이 블루워터 리조트 (Fairways and Bluewater Resort Golf and Country Club) 입구를 조금 못가서 우회전하면 보라카이 루호 전망대가는 길 인 보라카이 마운트 루호 로드가 나옵니다

거기서 차량으로 약 3분 정도거리 놀이동산 내에 위치하고 있어요~

위치보기
놀이동산 내에 위치한 고카트장

제가 위치적인 소개를 이렇게 자세하게 하는 이유는...

예로~ 친구 중에 있었던 일 입니다~

 놀이동산쪽 고카트장을 가려다가 야팍 고카트장으로 데려다준 트라이시클 기사분과 말다툼이 있었다는 얘기를 친구에게 들었어요~

제가 한마디 했었죠~ "절대로 이길 수 없다~ 확실한 위치를 알리지 못한 니 잘못이다~ 그리고 이동한 댓가에 대한 보상을 당연히 해야한다고,,,말입니다"

 암튼 어느 곳을 갈건지 정확하게 정하고 찾아 갈 수 있어야 트라이시클 기사분들과 마찰이 없을거 같아요~ㅎㅎ

또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건 어렵게 시간을 내어 기분좋게 오게된 여행의 기분을 망치면 안 되잖아요~ㅎㅎ

친구에게 마지막에 해준 말이에요~ㅎㅎ 결국에는 나만 손해라는 말입니다~
 

보라카이는 아름다운 화이트 비치 해변으로 유명해진 대표적인 여행지로 잘 알려줘 있어요

보라카이에서 기억에 남을만한 액티비티 중 크게 해양 스포츠와 육상 스포츠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그중 육상투어의 즐길거리로 고카트 레이싱도 빼놓을 수 없는거 같아요

2인 이상이면 무료 픽/드랍도 해 준다고하니 너무 좋네요~ㅎㅎ

DCP KATING의
운영시간은 8 : 30 AM ~ 5 : 30 PM이에요

다들 어린 시절을 회상해 보면 놀이동산에서 범버카를 타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장난친다고 서로 잡으러 가고 부딪치고 했던 기억들 말입니다

하지만 고카트가 범버카하고는 조금 다른게 소형 엔진이 장착되어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 하셔야 맞는거 같습니다

 다시말해 어디까지나 즐겁게 즐기시는건 좋지만 너무 장난스러운 자세는 자칫 잘못하면 사고로 이어져 다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스피드건으로 속도를 체크해본건 아니지만 긴 직선 코스에서 최소 50KM 이상의 속도는 나올거 같았어요

차체 프레임이 땅바닥에 너무 붙어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체감 속도는 더 했고요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무엇보다도 첫째는 안전입니다~ㅎㅎ

그럼 충분히 안전하고 재미있는 고카트를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데스크 앞에서 안내를 받아 개인 락커에 모든 소지품들을 보관했어요

혹시나해서 현금이나 귀중품들은 따라 챙겼어요

그런다음 자신에게 맞는 안전모를 골라 교육장으로 갔어요

안전모도 굉장히 새거라서 좋았어요

먼저 간단하게 고카트의 악셀, 브레이크 등의 기능들에 대해 설명을 들었어요

여기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이 저기 보이는 하얀색 기름통을 조심하라고 하더군요

주행중에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열에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처음에 제작할때 위치 고려를 잘 해서 만들던지 아니면 분리막 같은걸 만들어 놓으면 좀 더 안전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 했었습니다

암튼 조심하라고하니 무의식적으로도 팔을 올리지 않도록 머릿속에 계속 의식을 하고 있었어요

트랙을 달릴때 각 구간마다 주의해야 할 부분과 특성들도 교육을 받았어요

그리고 교육을 잘 받았다는 책임에 관한 내용들이 적힌 종이에 싸인을 하고나면 바로 카트 트랙으로 이동 합니다

카트는 싱글 시트와 더블 시트로 나누어져 있어요

파워 핸들이 아니라서 여성이나 노인 아이들 같은 경우에는 핸들 조작이 힘들어 제대로 즐기지 못할 수도 있어요

또 한가지 방석이나 마스크를 챙겨 가신다면 엉덩이가 아프다거나 먼지를 덜 마시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을거 같네요~ㅎㅎ

리셉션에서 아이들 때문에 방석을 요청하시면 빌려 주기도 합니다~

야팍 카트장 트랙의 길이는 약 1KM 정도로 5바퀴를 돌고나면 직원이 안내해 주는대로 들어 오시면 됩니다

 왼쪽이 레이싱 코스 트랙이고 오른쪽에 Stop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곳이 출발 종료 Area입니다

카트를 맘껏 즐기셨다면 일행들과 시상식 단상에서 여러 포즈로 기념 사진을 남기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야팍 카트장의 재미가 아닌가 생각 되네요

다음 목적지로 돌아 가실때 바로 가시는거 보다 애써 멀리 오셨으니 북쪽으로 약 1KM 떨어진 곳에 산호 가루로 만들어졌다는 아름다운 푸카 쉘 비치 (PUKA SHELL BEACH)에 다녀 오시는 것도 괜찮은 일정이라고 생각되네요

이상
끝까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