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부 (CEBU)

필리핀 세부 아일랜드 호핑투어 (CEBU ISLAND HOPPING TOUR)

제가 필리핀을 자주 가게 된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무한 망고 홀릭 때문이죠~ㅎ

한국에서도 얼마든지 구해서 먹을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굳이 필리핀을 가서 

먹어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며,,친구들이 고개를 절레절레 흔듭니다~ㅎㅎ 

그럼 저는 현지에 가서 먹어야 제 맛이라고 고개를 끄덕이며 자기 최면을 걸어요ㅋㅋ 

사실은 저도 잘 모르겠어요~ㅎㅎ 그냥 너무 좋다는거~~~^^ 아~~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ㅋ 제가 쓴 글들을 읽다 보시면 자주 삼천포로 빠져요~~

가방끈이 짧아서 그런가봐요 ㅠㅠ 이해 좀 해 주세요~ㅎ

제가 세부를 가는 이유는 각종 해양 스포츠 때문이에요~ 

필리핀 여러 지역을 다녀 봤지만 해양 스포츠 시스템은 세부가 제일 나은듯해요~ 

여기는 판다논 섬인데요~ 정말 아름다운 곳이에요~

위치보기

PANDANON ISLAND

세부에는 수 많은 호핑투어 업체들이 있는데요 

시스템은 거의 다 비슷비슷 하더라고요~ 

비용이 보통 1인 2,000 페소에서 2,500 페소 정도 합니다~ 

그런데 비용으로 평가를 해서는 안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왜냐면 싸면 싼 이유가 있고 비싸면 비싼 이유가 있더라고요~ 

암튼 제 생각에는 이 세상에 싸고 좋은건 없는거 같아요~ 

단지 각자 취향에 따라 선택의 자유가 주어질 뿐이죠~ㅎㅎ

호핑투어를 예약 하시기전에는 포함사항과 불포함 사항 및 추가요금 

같은 것들을 확실하게 체크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만 해당업체와 아무런 마찰없이 기분좋은 여행일정을 소화해낼 수 있어요

예를들면 픽/드랍은 가능한지,,, 스노클링 장비는 렌탈이 가능한지,,, 등등

세부에서 호핑투어 포인트로 아주 잘 알려져 있는 섬 중에 한곳인 

판다논 섬에서는 주로 간단한 물놀이와 점심식사를 많이들 하는 편이죠~

저는 이 상차림을 보면,,, 늘~~ 가는 호핑업체 사장님 생각이 많이 나요~ 

전 일정을 함께하며 이것저것 아주 세심하게 직접 다 챙겨 주셔서 

너무 좋았거든요~^^ 

처음엔 친구 소개로 갔다가 나중에는 계속 이 업체만 가게 되더라고요~ㅎㅎ 

괜히 간접적으로 홍보하는거 같네요,,,ㅋㅋ요기까지만 해야겠네요~^^; 

날씨가 좋은날에는 정말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에 아마도 반하실거에요~ㅎㅎ

점심 식사를 할수 있는 공간으로 쓰이는 코티지가 여러개가 있었는데요 물놀이를 하

면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게 좋았어요~ 놀다가 먹고~ 먹다가 놀고~ ㅋㅋ

조수간만의 차이로 때로는 상당히 낮은 수심의 바다가 형성이 되요 

그럼 방카 보트가 섬 가까이 들어오지 못하고 바닷속을 걸어서 다녀요~ㅎㅎ 

무섭겠다고요~~?ㅎㅎ 

파도가 심하지 않고 수심이 엄청 낮아서 걱정하실 필요 없으세요~ 

오히려 잠시 물놀이 하기에는 정말 좋아요~^^

요기는 물이 많이 찰 때에는  모두 다

잠겨서 배가 여기까지 들어오기도 하죠~

필리핀 사람들은 내기를 좋아한다고 들었어요~ 

그래서인가요 투어를 진행하는 현지 스텝들과 1,000페소를 걸고 

5 : 5 내기 배구 시합을 했던게 생각나네요~ㅎㅎ 

작은 체구들이라고 얕봤다가 완전 프로들한테 당했어요~~ㅋㅋ

그래도 재밌는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ㅎㅎ

막탄섬을 출발해 올랑고 섬을 끼고 돌아 판다논 섬에서 점심식사 후 

날루수안 호핑투어 포인트로 가시게 되면 비교적 수심이 낮고 맑은 바닷속에서 

여러종의 열대어와 스노클링을 즐기실 수 있는데 

특히 아이들이 놀기에 정말 좋은 곳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파도가 심할 때에는 간혹 방카 보트가 정박하지 못해 

가보지 못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또 이 곳은 섬과 선착장이 긴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게 특징이죠~

위치보기

NALUSUAN ISLAND

위치보기

HILUTANGAN ISLAND

날루수안 섬의 일정을 마치면 힐룽뚱안 섬으로 이동하는데 

이 곳은 산호 보호 지역으로 바다속 산호를 만지거나 

예쁘다고 가지고 오시면 절대로 안됩니다 

힐룽뚱안은 섬에 들어가지는 않고 근처에서 스노클링을 즐기실 수 있는데 

비교적 수심이 깊은 편이며 큰 어종의 물고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정리하자면 올랑고, 판다논, 날루수안, 힐룽뚱안이 

가장 대표적인 세부 호핑투어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