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라카이 (BORACAY)

필리핀 보라카이 헤난 라군 리조트 | HENANN LAGOON RESORT

필리핀 보라카이 스테이션 2 에 위치한 헤난 라군 리조트 (HENANN LAGOON RESORT) 이에요

Main road, Station 2, Boracay Island, Malay, Aklan, Philippines

위치보기
HENANN LAGOON RESORT

헤난 라군 리조트는 헤난 계열 리조트들 중에 한곳이며 보라카이에 4개의 리조트와 보홀에 1개의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어요

계열 리조트 위치보기
헤난 가든 리조트
(HENANN GARDEN RESORT)

헤난 라군 리조트
(HENANN LAGOON RESORT)

헤난 리젠시 리조트 앤 스파
(HENANN REGENCY RESORT AND SPA)

헤난 프라임 비치 리조트
(HENANN PRIME BEACH RESORT)

헤난 리조트 알로나 비치
(HENANN RESORT ALONA BEACH)

보라카이는 세계 3대 해변인 화이트비치로 너무나 잘 알려져 있는 필리핀을 대표하는 여행지들 중에 한곳입니다 

여행 고수님들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초보 여행객들을 위해 혹시나 이글을 보고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해서 헤난 라군 리조트까지의 대략적인 이동경로와 시간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치보기
칼리보 국제공항 (KLO)

까띠클란 항 (Caticlan Jetty Port)

먼저 인천 공항이나 부산 공항을 출발해서 칼리보 국제 공항에 도착 하시면 까띠클란 항까지 차량으로 약 70Km의 거리를 1시간40분 정도 이동해야 합니다 

비용은 택시 기준으로 1,000페소~1,500페소 정도 생각 하시면 될거 같고요 

어떤 차량으로 몇명이 이동하실건지에 따라 비용의 차이가 있습니다

버스냐~ 택시냐~ 밴이냐~ 1명이냐~ 5명이냐~ 10명이냐~ 에 따라 비용에 차이가 많이 생길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정확한 비용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그건 본인의 재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마닐라 공항으로 들어와서 국내선을 이용하면 까띠클란 공항 (Godofredo P. Ramos)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그럼 차량으로 이동하는 약 1시간 40분 정도의 시간을 줄일 수 있지요

만약 마닐라를 경유 하신다면 이런 경로로 가게 되는데... 비용, 시간 등 여러가지 면에서 장, 단점이 있는거 같아요~ㅎㅎ

이건 참고로 알아 두시면 될거 같습니다

 암튼 까띠클란 항에 도착하면 먼저 표를 구매 해야 합니다 

터미널 피 25페소, 환경세 75페소 배삯 25페소였던걸로 기억 나네요~ㅎㅎ

위치보기
까띠클란 항구 (Caticlan Jetty Port)

보라카이 항구 (Cagban Jetty Port)

그런 다음 안내에 따라 방카 보트를 타고 보라카이 항까지 약 2 Km의 뱃길을 26분 정도 이동하게 됩니다 

보트 이동시간 역시 정확한 시간은 아닙니다 

바다의 사정에 따라 도착 시간이 조금 달라질 수 있어요 

참고로 저는 23분정도 걸리더군요~ㅎㅎ

보라카이항에 (Cagban Jetty Port) 도착하면 트라이시클을 타고 약 3 Km 정도의 거리를 14분 정도 이동합니다 

비용은 100페소 ~ 150페소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런 이 비용도 본인의 재량에 따라 달라집니다~ㅎㅎ
 
이렇게 보라카이로 가는 이동경로가 쉽지는 않고 이동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되는 관계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리는거 같아요~ㅎㅎ

헤난 라군 리조트는 수영장의 크기만 자그마치 약 360평 정도나 됩니다

헤난 계열 리조트 중에서는 두번째로 큰 수영장을 갖추고 있어요

당연히 이런 풀바도 갖추고 있고요~ㅎㅎ

함께 여행 온 가족, 친구, 연인과 즐거운 물놀이를 하며 풀바에서 마시는 칵테일이나 망고 쉐이크는 먹어 보지 않으면 절대로 알 수 없는 여유로움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그리고 수영장을 바라보고 있는 1층에 위치한 풀 억세스 룸들이 수영장의 둘레를 따라 위치하고 있어 다른 숙소들에 비해 많은 풀 억세스 룸 타입을 보유하고 있기도 해요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만 나름 리조트의 수익 전략적 설계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말해 헤난 라군 리조트는 보라카이 메인 도로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보라카이에 장점인 화이트 비치를 이용한 오션뷰 같은 단가높은 객실을 만들지 못 합니다

따라서 수영장의 규모를 크게 만들어 투숙객들의 만족도도 높이고 풀 억세스 룸들을 많이 만들어 리조트의 수익적인 면을 조금이나마 보완하기 위한 구조인게 이닌가 하고 생각 되네요~ㅎㅎ

암튼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었습니다~ㅎㅎ

뭐 그렇다는 얘기입니다~^^;

리조트 메인 윙의 2층 ~ 4층에 위치한 디럭스 룸 이에요

헤난 라군 리조트는 세련되고 깔끔한 222개의 다양한 타입에 객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럭스 룸 (Deluxe Room),

프리미어 룸 (Premier room),

프리미에 풀 억세스 룸 (Premier room with Direct Pool Access),

그랜드 룸 (Grand Room),

그랜드 풀 억세스 룸 (Grand Room with Direct Pool Access),

스위트 (Suite),

스위트 풀 억세스 룸 (Suite with Direct Pool Access)

모든 디럭스 룸에는 퀸 사이즈 침대 1개와 싱글 사이즈 침대 1개를 기본으로 갖추고 있어요

물런 리조트 규정에 맞게 추가 변경이 가능하고요

베스룸은 좀 작은거 같은 느낌이 들지만 너무 깨끗하고 특별히 불편한게 없어서 좋네요~^^

해가지고 분위기 있는 어둠이 찾아올때...

발코니에서 조명 빛에 바랜 아름다운 수영장의 모습을 바라보고 있는거 조차도 너무 낭만적으로 느껴졌어요~ㅎㅎ

또 리조트 곳곳에 통로들 조차도 디자이너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컨셉들이 엿보였어요

갑자기 헤난 그룹 리조트들을 디자인한 사람들이 궁금해지더라고요~ㅎㅎ

어쩌면~ 여행객들에게 이렇게 마음에 쏙드는 리조트들을 만들어 낼까하고요~ㅎㅎ

이래서 여행객들 사이에서 헤난~헤난~하는 이유가 있는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쪽으로 관심을 갖게 되니 이런것들이 눈에 많이 보이네요~ㅎㅎ

스위트 룸이에요~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정상가격은 8,500페소 정도 하네요

헤난 라군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여러 타입별 모바일 정상가격이에요

참고하시면 될거 같네요~ㅎㅎ
헤난 라군 리조트 타입별 룸가격 보기

모든 스위트 룸에는 킹 사이즈 침대 1개로  구성 되어 있고요

스위트 룸은 편안한 분위기에 고급스러운 거실 같은 공간을 갖추고 있어요

그래서 다른 객실보다 크기가 조금 더 큰거 같아요~ㅎㅎ

베스룸은 개방형으로도 가능하네요~ㅎㅎ

넓은 욕실의 타일과 욕조는 더 고급스럽게 보여지네요~ㅎㅎ

리조트내 수영장에는 많은 썬베드가 있어요~

또 화이트 비치에도 헤난 계열 중에 헤난 리젠시 리조트 앤 스파 라는 리조트 앞 비치에 썬베드가 놓여져 있는데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헤난 라군 리조트는 전체적으로 너무 깨끗하고 현대적이며 직원들도 무척이나 친절하네요~ㅎㅎ

또 무엇보다도 낮에는 여러가지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다가 리조트로 돌아와서 체 가시지 않은 즐거움을 리조트의 장점인 수영장에서 더 즐길 수 있으니 즐거움도 배가 되는거 같고요~

헤난 라군 리조트 뒷쪽에는 수산물 시장인 디 딸리빠빠 (D*talipapa)가 위치해 있어 값싸고 싱싱한 해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요~ㅎㅎ

반면 쇼핑이나 해변을 즐기시려면 좀 걸어다니거나 이동수단을 이용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는듯 하네요~

그래도 헤난 라군 리조트는 보라카이를 대표하는 아주 핫한 리조트들 중에 한곳인건 틀림없는듯 하네요~ㅎㅎ

이상

끝까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